언론보도

드림컨설턴트의 활동 소식들입니다

Home/언론보도
언론보도 2017-07-24T20:55:14+00:00

영남삼육, 서울대 드림컨설턴트 초청 캠프

영남삼육고등학교(교장 한기태)는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서울대 드림컨설턴트 초청 ‘2016 드림 캠프’를 개최했다. 드림컨설턴트는 서울대 재학생으로 구성된 서울시 사회공헌 비영리민간단체. 입시와 성적의 영역을 넘어 전국의 모든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김해제일고, 서울대 학생 초대

김해제일고등학교(교장 김성권)는 여름방학을 맞아 지난 8~10일 서울의 사회공헌 비정부기구(NGO) 단체인 드림컨설턴트와 함께 '서울대 재학생 초청 드림캠프'를 열었다.

충렬여고에서 ‘네 꿈에 미쳐라’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2015 서울대 동계 드림캠프 열려

서울대학교 봉사활동 단체인 '드림컨설트'와 충렬여고의 공동으로 주관한 '2015. 서울대학교 동계 드림캠프'가 지난 22부터 24일까지 2박3일간 충렬여고에서 열리고 있다. 이번 캠프는 서울시 사회공헌 NGO 드림컨설턴트의 요청으로 서울대학교 '드림컨설트' 학생들이 충렬여고 학생들에게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멘토들의 경험을 공유, 학생들에게 학습 동기를 부여해 학생 개개인에게 맞는 맞춤식 진로 방향을 모색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경산여고, 서울대 언니 오빠들과 진로 탐색

경산여고(교장 홍득룡)는 여름방학을 맞아 서울시 사회공헌NGO 서울대 재학생으로 구성된 드림컨설턴트와 함께 '2015 드림캠프 네 꿈에 미쳐라'를 진행했다. 지난 8월 6일부터 8일까지 진행된 이번 캠프는 '꿈찾기 멘토링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처음으로 실시됐다. 경산여고 1, 2학년 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열린 이번 캠프에서는 드림컨설턴트에서 자체 제작한 교재를 활용, 꿈과 진로를 탐색하고 리더십, 공동체정신 등 건전한 가치관을 함양하며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한 선배들의 학습 방법을 듣는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광양여고, 하계 드림캠프 운영

광양여자고등학교(교장 박영식)는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2박3일간 2013하계 드림캠프를 운영했다. 이 캠프는 “네 꿈에 미쳐라”라는 주제로 광양여자고등학교와 서울대학교 드림컨설턴트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진로관련 프로그램이다. 1·2학년생 80명과 서울대학교 드림컨설턴트 15개학과 멘토 19명, 서포터즈 2명, 담당교사 4명이 함께 한 이 행사는 주로